티스토리 뷰

인테리어팁

전원주택 건축팁

행복바이러스v 2019. 6. 6. 01:03

전원주택을 떠올리면 부자들만 사는 집 또는 큰 평수의 집을 떠올리기 쉽은데요. 요즘에는 전원주택이 꼭 큰 평수로 짓는 다는 고정관념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작은 평수의 주택이 대세가 되고 있을까요?

오늘은 작은 평수 주택 공간을 활용하는 팁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보겠습니다.

 

 

 

#다운사이징이란?

다운사이징(Downsizing)이란, 주택을 기준으로 평수 규모 축소, 소형화를 한다는 의미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엄 예전처럼 큰 규모의 주택이 아니라 보다 작은 소형주택, 땅콩주택 등을 말하는데요. 다운사이징이 요즘 대세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1인가구 증가

거주지 구성원이 1-2인 가구 중심이 되면서 보유하고 있는 집의 크기를 혀내 자금상태에 따라 맞추어 주택을 짓는 경우가 많은데요. , 혼밥, 혼술, YOLO, 1코노미 등의 말이 유행하고 있는 것처럼 개성있고 자유로운 나만의 인생을 추구한다는 의미해서 주택시장의 트렌드도 바뀌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고령화, 황혼이혼 등의 이유때문에도 1인가구가 늘어나 소형주택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축법 강화로 인한 건축비용 상승

내진설계, 단열기준 등의 건축법이 강화되며 동시에 건축비용이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금전적인 부분에서 부담이 오기 때문에 큰 집이 아닌 작은 주택을 선택하는 경우가 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지속적인 경재악화와 급등하는 아파트 시세 또한 영향을 주고 있어 소형주택이 각광받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소형 전원주택의 팁을 알아볼까요?

 

보다 작은 평수이기 때문에 공간활용을 잘 해야 소형주택을 선택한 것을 후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투리 공간활용 & 다락방

계단 아래에 있는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여 책상이 들어간다면 공간활용도 되고 아늑한 공부환경도 조성할 수 있겠죠?

별도의 책상을 넣는다면 크기에 맞는 책상을 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설계부터 자투리 공간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다락방의 경우에 주택을 꿈꾸는 분들이 많이 갖고싶어하는 공간으로 꼽히는데요. 작은 침실은 물론 놀이방, 창고 등으로 얼마든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활용하기 정말 좋은 공간이라고 할 수 있겠죠?

 

 

 

 

변형 벽체

얼핏 보면 일반적인 큰 책장 같지만, 사실은 문인 가변형 벽체는 수납공간도 늘릴 수 있습니다. 공간활용과 동시에 트렌디함을 느낄 수 있어 작은 평수 주택에 활용하기 안성맞춤입니다.

 

 

앞에서 본 것과 같이 계단 혹은 가구에 수납공간을 더한 공간활용사례는 우리나라/해외 상관없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물건을 정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다운사이징 주택에 꼭 필요하다고 할 수 있겠죠?

 

오늘은 전원주택 트렌드인 다운사이징주택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우리 가족들이 도란도란 살 수 있는 소형주택은 어떠신가요? 감사합니다. 문의가 있으시다면 바로 문의주세요.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